산 행/충청도

충남 천안 흑성산(2024.6.02. 일요일)

제천늘보 2024. 6. 4. 17:06

산행코스:

TJB 중계소(헬기장) - 활공장 - 정상(KBS 중계소) - 독립기념관 전망대 - 원점회귀

 

아산 영인산 휴양림에서 출발해서 흑성산 헬기장에

도착을 하니 12시 30분이다.

 

헬기장에는 가족들끼리 차박을 하며 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많았다.

 

천안 시내쪽으로 조망도 좋고, 바람도 시원하게 부니

차박 장소로는 적당한것 같았다.

 

최단 코스로 흑성산을 보고자 마음먹고

차를 몰고 흑성산 정상부까지 올라왔다.

 

독립기념관에서 걸어서 올라오자면 너무 더울것 같다.

아침 시간이면 괜찮은데 한낮 뜨거운 시간이라 겁을 먹고 포기했다.

 

헬기장도 한바퀴 돌며 조망 구경도 하고

철책 옆으로 난 등로를 따라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쪽으로 진행을 했다.

 

활공장에서 보는 천안시내 조망이 끝내주게 멋지다.

활공장에서 조금 더 진행을 하니 초라한 정상석이 나온다.

 

정상석 인증을 하고 흑성산성 광장으로 내려가 보니

뭐 볼게 없다.

 

독립기념관 전망대나 갔다가 오자는 마음이 들어 흑성산성

옆으로 난 등로를 따라 한참을 내려가니 전망대가 나온다.

 

전망대에서 보는 독립기념관이 파란 하늘과 어울려 더 멋지다.

 

어떤 여자분을 전망대에서 만났는데 독립기념관에서 올라왔다고 한다.

정상찍고 빽하여 흑성산성쪽으로 하산할 거라고 한다.

 

여자분 얘기를 들으면 나도 저 코스로 걸어 봐야지 하는

마음이 들어야 하는데... 나는 그런 마음이 안든다.

 

정상부를 뺑뺑 돌며 다 구경을 했고,

전망대에서 올라오는 길과 내려가는 길도 다 보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다.

 

다시 빽하여 헬기장으로 와서 차를 몰고

제천 집으로 오니 4시 정도 밖에 안되었다.

 

자차로 TJB 중계소(헬기장)까지 올라 갔네요.
독립기념관 입구에 있는 조형물
독립기념관 뒤로 흑성산 정상이 보입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헬기장도 나오고 패러글라이딩 활공장도 나옵니다. 천안시내 조망을 보려면 이곳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왼쪽 KBS 중계소로 올라가도 정상에 갈 수는 있습니다.
TJB 중계소로 올라가서 헬기장도 보고,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서 천안 시내를 한눈에 보고나서 정상에 가는걸 추천합니다.
헬기장에 도착했네요. 헬기장에서 보는 천안시내 조망도 멋집니다.화살표 방향은 활공장과 정상으로 가는 들머리입니다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전망대와 정상으로 가는 들머리
뒤돌아 본 헬기장. TJB 중계소라고 합니다
계단을 내려갑니다
철잭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약간 오르막 밧줄구간입니다
정상쪽으로 진행합니다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입니다
활공장에서 본 천안시내
정상쪽으로 가다가 보이는 KBS 중계소와 흑성산성
숲길을 나오니 정상입니다. 좌로 작은 정상석이 있네요
정상석이 너무 작고 초라합니다.
흑성산성 광장.뒤는 KBS중계소
개방을 안하고 문을 닫아 놓았네요
뒤돌아 본 정상석이 있는 곳과 TJB 중계소. 우측에 있는 도로로 차를 가지고 올라올 수도 있어요
뒤돌아 본 정상석이 있는 곳과 TJB 중계소. 우측에 있는 도로로 차를 가지고 올라올 수도 있어요
흑성산성 옆으로 난 데크계단으로 독립기념관 전망대로 내려갑니다
흑성산성 성벽을 따라 내려갑니다
흑성산성 삼거리 갈림길입니다.독립기념관에서 올라오는 분들은 정상찍고 여기로 다시 와서 흑성산성쪽으로 하산합니다
독립기념관 전망대에 도착했네요
독립기념관 전체 조망. 하늘이 맑아서 좋네요
살짝 당겨 보았네요
왕창 더 당겨 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