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충청도

충남 서산 팔봉산(2024.6.01. 토요일)

제천늘보 2024. 6. 4. 11:35

산행 코스 :

양길리 주차장 - 1~정상(3봉) ~8봉 - 어송임도 - 양길리 주차장

 

서산 황금산에서 양길리 주차장까지 50분정도 걸린다.

같은 서산 관내인데도 제법 시간이 많이 걸린다.

 

한참 더운 시간이라 햇볕도 따갑다.

여름이 아니라 그나마 다행이다.

 

팔봉산은 주차장에서 정상이 보여서 좋다.

 

산행 소감은 너무 조망이 멋진 산이라는것이다.

 

별로 힘도 안들고, 조망은 멋지고, 바다도 보여서

가까이 사시는 분들은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이다.

 

1봉에서 4봉까지만 조망이 좋고,

5봉에서 8봉까지는 조망이 없다.

 

4봉에서 내려가는 분들도 많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상부는 데크로 깔끔하게 공사를 해 놓았다.

아직 공사가 마무리가 안되었는지 정상석이 없다.

 

조만간에 정상석을 설치할것 같은데 이왕이면

큼지막한 정상석을 설치하길 바란다.

 

8봉에서 하산시에 약간은 헷갈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송 주차장과 양길리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약간은 다르다.

양길리 주차장으로 하산하려면 서태사쪽으로 하산하면 안된다.

 

지도에 그려 놓은 빨간선으로 하산하면

무난하게 양길리 주차장으로 원점회귀 할 수 있다.

 

서산 황금산과 팔봉산이 너무 멋지고,

하늘도 맑아서 서산까지 온 보람을 느꼈다.

 

내일 일요일 오전엔 아산 영인산을 산행하려고 계획을 하고 왔다.

 

예약해 놓은 아산에 있는 라그라스 호텔까지 1시간 30분이 걸렸다.

 

호텔 체크인 하고, 샤워를 하고,

근처 식당에서 갈비탕에 소주를 마시고 뻗었다

▲요즘 들어 트랭글이 에러가 많이 난다▲

8봉에서 내려올때 서태사로 내려가지 말고 정상석 우측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양길리 주차장에서 본 팔봉산. 1봉과 정상인 3봉이 보입니다. 2봉은 1봉에 가려서 안 보입니다
들머리 진입로
올라갈땐 왼쪽 1봉쪽으로..하산시엔 오른쪽 어송임도로 내려옵니다
쉼터 광장입니다
만세팔봉
금방 능선 안부에 도착했네요.여기서 1봉을 갔다가 다시 빽하여 2봉으로 오릅니다
1봉으로 오르는 길에 있는 바위
1봉으로 오르는 구간
1봉에 도착했네요. 정상석이 개미같이 작네요
팔봉산은 정상석들이 너무 작아요.ㅎ
1봉에서 본 2봉과 정상인 3봉
1봉 조망처에서 본 주차장과 서해바다

 

1봉 조망처에서 본 조망

2봉으로 오르는 계단
아래 바위는 우럭입처럼 생겼는데. 위 바위는 거북이처럼 안 보입니다.
뒤로 보이는 1봉을 노적봉이라고도 하는가 봅니다.
1봉과 거북바위.
2봉으로 오르는 길이 좀 가파릅니다
2봉에 도착했네요
코끼리처럼 보이나요?
정상석이 작아서 내 배낭에 넣고 다녀도 될것 같네요
하얀색 건물은 서산쪽 아파트촌으로 보입니다
2봉에서 바라본 정상(3봉)
정상을 살짝 당겨 보았네요
정상으로 가는 길에 있는 바위
바위 주변으로 길이 나 있네요
특이한 바위입니다
바위가 세갈래로 나뉘어 있네요
헬기장에 도착했네요. 쉼터 정자와 의자도 있어요
정상(3봉)을 어깨봉이라고 부르는가 봅니다
정상으로 오르는 가파른 구간
바위 통문도 통과해서 올라야 합니다.우회길 없네요
용굴입니다. 편한 우회길 계단이 옆에 있지만 용굴을 통과해서 올라갑니다
용굴속에 있는 사다리
용굴 빠져나와 내려다 본 용굴
용굴에서 빠져나와 정상으로 오르는 계단
정상 옆 조망처
정상부 바위군

정상옆에서 본 조망

정상으로 오르는 가파른 계단
정상에 도착했네요.공사를 했는가 봅니다. 정상석이 없어졌네요.
정상석이 없어도 인증하고 갑니다
내려가야할 건너편 바위군
내려다보니 주차장과 1봉과 2봉도 잘 보입니다
가야할 4.5.6.7.8봉
건너와서 본 정상부
4봉으로 가파르게 내려갑니다
4봉 가기전에 있는 헬기장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한 넒은 공터입니다.
4봉에 도착했네요.
4봉에서 본 8봉쪽 방향.계단을 한참 내려갑니다.
봉우리마다 이런 안부가 나오네요.
5봉에 도착. 저 멀리 작은 정상석이 있네요
6봉으로 오르는 밧줄구간
6봉으로 오르다가 뒤돌아본 정상(3봉)쪽
6봉에 도착했네요. 평범하네요. 조망도 없고요
7봉으로 가는 등로에 있는 커다란 바위
7봉에 도착했네요. 여기도 평범하고 조망이 없네요
8봉에 가기전에 헬기장이 나옵니다
8봉 가기전에 통신탑도 나오네요
8봉에 도착했네요. 양길리 주차장으로 가려면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걸어보니 위험한 등로는 아닌데 이런 위험표지판을 걸어 놨네요
주차장쪽으로 계속 직진해서 내려갑니다
여기서 어송주차장쪽으로 가지말고 화살표방향으로 내려가야 양길리 주차장입니다
임도가 나옵니다. 안내표지판대로 쭈욱 직진하면 양길리 주차장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밑으로 내려가지 말고 계속 직진입니다
임도를 걷다가 본 정상부
오른쪽 안내표지판이 있는곳은 4봉에서 내려오는 길입니다
들머리 삼거리에 도착했네요
날머리에 있는 먼지털이와 해충기피제. 등산로 지도
주차장입니다. 화장실도 깨끗해서 세수한번 하고 갑니다
아산 온양온천역 근처에 있는 라그라스 호텔에서 숙박했네요. 숙박비는 7만원입니다
숙박비는 7만원. 담배냄새도 안나고 깔끔하여 좋네요
2023년 아산시에서 지정한 모범 호텔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