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서울 경기

경기 의왕 모락산-백운산-바라산 연계산행(2024.10.03. 목요일)

제천늘보 2024. 10. 4. 13:31

산행 코스 :

계원예대 후문주차장 - 사인암 - 국기봉(정상) -절터약수터- 오매기고개(백운동산) - 고압 철탑-

하늘공원-백운산-고분재-바라산-365계단-바라재-휴양림- 골드클래스 아파트(약11km/6시간40분)

카카오택시로 원점회귀 (택시비 8,800원)

 

아침에 창밖을 보니 흐리고 비가 올것 같다.

의왕시 날씨예보를 보니 맑고 미세먼지가 없다고 나온다.

 

배낭 싸들고 의왕 모락산 들머리로 출발했다.

계원예대 후문 주차장까지는 1시간 30분이 걸린다.

 

주차장이 만차이다.

다행히 딱 한대 주차할 공간이 남아있다.

 

백운호수를 지나 도착하니 의왕시 하늘이 화창하다.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기온도 쌀쌀하다.

쌀쌀해도 오르막을 조금 오르니 얼굴에서 땀이 떨어진다.

 

옷차림을 보니 나만 반팔이고,

다른 사람들은 얼어 죽을까봐 긴팔에 잠바까지 입고 왔다.

 

산행준비를 하자니 사람들이 계속 모락산으로 올라간다.

 

수도권에 있는 산답게 인산인해일것 같다는 예감이 드는데

아니나 다를까 정상에 도착해보니 콩나물 시루이다.

 

모락산은 조망 맛집이다.

백운산,바라산,수리산.삼성산,관악산,북한산,도봉산,

수락산.불암산,아차산,롯데타워,청계산등이 보인다.

 

더 많은 산이 있겟지만 내가 아는 산은 이게 전부다.

 

특히 정상에서 보다는 사인암 가기전에 조망바위가 있는데

사인암보다 조망이 더 좋다고 느꼈다.

 

사람들이 백운산쪽으로 내려가면서 등로를 자꾸 헷갈려서

알바를 한다고 하는데 꼼꼼히 살피며 가는 나는 하나도 헷갈리지 않는다.

 

시그널과 밧줄이 있는 곳으로만 진행하면 알바할 일이 없는데

앞만 보고 무심코 직진을 하면 알바를 한다.

 

백운산은 한남정맥이라서 그런지

광교산과 바라산에서 올라오는 사람들이 많다.

 

나처럼 모락산에서 올라오는 사람들은 별로 없다.

 

사람들이 많아서 한참을 기다리다가 겨우 인증 사진을 찍었다.

 

모락산과 바라산은 정상석도 없고,

인산인해라 사진찍기가 힘들어 사진을 안 찍었다.

 

수도권에 있는 산답게 그리 험한 코스는 아닌데.

내가 늙어서 그런지 세개의 산을 오르내리자니 기운이 빠진다.

 

바라산 휴양림을 빠져나와 첫번째로 나오는

골드클래스 아파트에서 택시를 호출하여 원점회귀를 하였다.

 

카카오택시를 호출하니 10분정도만에 온다.

 

백운호수쯤에서 바라산과 백운산을 바라보니 높게 보인다.

 

간만에 연계산행을 하는거라 약간은 지치지만 

조망이 좋아서 기분은 좋다.


 

계원예대 후문주차장. 도로가에 있네요. 갈미한글공원 맞은편에 있네요
주차장 뒤쪽으로 들머리가 있네요
운동시설이 나오네요
사인암 가기 직전에 있는 조망바위. 옆으로 돌아가면 조망 맛집입니다. 바위 사이를 건너 뛰어야 합니다. 약간 위험합니다

광명시쪽 조망입니다. 멀리는 부천쪽입니다

 

내려와서 등로에서 본 조망바위 뒷편입니다.
사인암을 올라가 봤더니 직전에 있던 바위가 조망이 더 좋은것 같더라고요
사인암에서 본 조망
사인암에서 본 조망. 밑은 군포시로 보입니다
사인암에서 본 정상쪽. 멀리는 수리산 슬기봉과 태을봉이 보입니다
국기봉으로 가다보면 묘지도 나옵니다
국기봉을 갔다가 다시 여기로 와서 백운산쪽으로 진행합니다
국기봉을 오르다가 보이는 조망
국기봉에 인산인해라 태극기만 겨우 찍고 철수했네요

 

가야할 능선과 백운산.바라산. 백운산 오른쪽은 광교산입니다
당겨본 백운산과 바라산
의왕시와 군포쪽 방향입니다
절터약수터 가기전에 있는 큰 바위
고양이들 먹는 샘물
고양이들이 바위 밑에 4마리나 있네요. 밥그릇도 있는걸 보니 누군가 밥도 주는가 봅니다
절터약수터와 쉼터 정자
절터약수터. 여기서 물도 한병 채우고, 세수도 했네요. 물이 시원합니다
이정표대로 백운산쪽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직진하지 마시고 오른쪽 밧줄구간을 따라서 내려가시면 됩니다.
여기 쉼터 의자에서 간식도 먹고 한참을 쉬다가 갔네요
여기서 알바를 많이들 하네요. 평지길로 직진하지 말고, 우측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오매기고개에 도착했네요
차들이 많이 다니는 오매기고개 도로임. 주의를 살펴서 안전하게 건너야 합니다
도로를 건너면 있는 안내 표지판
등로옆에 고압 송전철탑이 나옵니다.345,000볼트입니다.
두번째 송전 철탑입니다. 345,000볼트
하늘공원 도착입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직진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뒤돌아 본 모락산과 수리산 슬기봉
의왕시쪽 조망
왼쪽으로 올라갑니다
양쪽 길로 올라가도 만납니다.
백운사 갈림길 삼거리입니다
의왕시와 군포시. 뒤로는 수리산
고분재 고개에 도착합니다
고분재 고개에 있는 의왕대간 안내표지판
고분재 고개에 있는 쉼터
등로옆에 있는 특이한 소나무
바라산 정상 데크. 정상석은 없네요
바라산의 전설
북한산.도봉산.수락산.청계산
삼성산.관악산
멀리 광명쪽 조망과 백운호수
당겨본 북한산과 도봉산
뒤로는 수리산 슬기봉
인천공항으로 가는 여객기
바라재 도착전 산소가 나옵니다
바라재 쉼터
바라재입니다
바라재에서 휴양림으로 진행합니다
우회 등산로인 우측으로 내려갑니다.
우회 등산로로 내려갑니다.
이게 용도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휴양림 주차장에 거의 다 왔네요
날머리입니다
날머리에 먼지털이기가 있습니다
날머리에 입출 차단기가 있네요
여기 골드 클래스 아파트에서 카카오 택시를 호출했네요(택시비 8,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