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전라 제주

전남 광양 가야산 (2024.3.16. 토요일)

제천늘보 2024. 3. 19. 09:48

산행 코스 :

1주차장 - 적벽 - 정상 - 가야산 2봉 - 망바위 - 가야샘 - 1주차장(원점회귀)

 

여수 금오산 산행을 마치고 광양으로 오다보니 영취산도 지나고

가야산이 잘 보이는 이순신 대교도 건넌다.

 

새벽에 출발해서 아침도 안 먹고 향일암과

금오산을 산행을 했더니 배가 고프다.

 

가야산 시작점인 1주차장에서 200m정도 떨어져 있는

고려삼계탕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산행을 시작했다.

 

적벽코스로 올라 가야샘으로 내려오기로 계획을 했다.

 

들머리부터 적벽까지는 가파른 비탈길이다.

 

적벽부터 정상까지는 무난한 트레킹 길이다.

적벽에서 보이는 광양시내 조망이 너무 좋다.

 

정상부터 가야산 2봉까지는 뛰어도 될 정도로 등로가 좋다.

 

망바위부터 가야샘까지도 걷기 나쁜 바위 너덜길이다.

 

좋은길도 있고 험한길도 있는 가야산이지만

워낙에 산행거리가 짧기에 무릎만 보호하며 걸으면

조망도 있어서 걷기에 좋다.

 

이쁜 진달래도 피어있고, 냄새가 고약한 사스레 피나무 냄새가 

들머리부터 날머리까지 난다.

 

하산하여 40분거리에 있는 운암사와 옥룡사지 동백숲을 보러 갔다.

여수 향일암에서 오다가 이순신대교에서 본 가야산.
1주차장 근처에 있는 고려삼계탕. 금강산도 식후경이네요. 점심을 먹고 산행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14,000원짜리 한방 삼계탕으로 먹네요
중마고등학교 뒤에 있는 1주차장. 화장실도 있네요
육교쪽으로 걷다가 본 광양시내.
여기 육교를 올라가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여기서 적벽쪽으로 직진합니다
적벽으로 올라가서 가야샘으로 하산합니다
냄새가 고약한 사스레피나무
광양만 전망대 쉼터
광양제철소와 이순신대교. 묘도. 영취산이 보입니다
암벽등반 연습바위

 

광양시내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광양제철소와 이순신대교 그리고 영취산도 보입니다.저수지는 마동저수지라고 합니다

 

궁금해서 당겨봤더니 묘터네요.
2021년 2월 10일 초등생들의 실화로 산불이 났네요. 꽤 많이 탓네요.
정상에 도착했네요
가야 2봉으로 하산하려면 가야터널 방향으로 가야 됩니다
동백쉼터로 내려가는 삼거리
가야 2봉 삼거리에 도착했네요.망바위는 오른쪽으로 내려갑니다
망바위에 도착했네요
망바위에서
조망처가 또 나옵니다
가야샘으로 계속 직진 하산합니다
동백쉼터에서 내려오는 길과 만났네요.
동백쉼터와 망바위에서 내려오다가 만나는 삼거리네요
가야샘에 도착했네요
가야샘이네요.작네요
계곡물이 차갑고 수량이 많네요
날머리에 다 왔네요
육교가 보입니다
먼지털고 가야산 산행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