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서울 경기

인천 옹진군 굴업도(2020.10.17~18. 토~일)

제천늘보 2020. 10. 20. 08:45

굴업도가 환상적이라는 말을 수없이 들어오던 차에

석희형한테 같이 가자고 제안을 하니 오케이 한다.

 

제천에서 출발해서 원주에 들려 석희형을 픽업해서

대부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몇번 봐서 낯이 익은

가이드인 이양수씨를 찾으니 반겨준다.

 

굴업도는 개인적으로 가기엔 여러모로 마땅치가 않다.

텐트 싸들고 가기전엔 여행사를 통해서 가는게 편리하다.

 

굴업도는 천혜의 관광지답게 언제봐도 아름답다.

 

비박하는 사람들도 많고,

특히 서이장댁 민박집의 음식 맛이 뛰어나다.

 

굴업도의 특징은 소사 나무가 많고,

수크령이란 풀이 많다는 점이다.

꽃사슴도 자유롭게 노닐고 있다

 

연평산,덕물산,코끼리바위, 토끼섬의 산호..

특히 개머리 언덕에서의 일몰은 가히 환상적이다.

 

그리고 섬답지 않게 뱀도 있다고 한다.

 

예전에는 방사능 폐기물 저장 장소로 검토되다가 환경단체와

국민들의 반대로 취소되고 지금은 굴업도 전체 면적의 98%정도가

CJ그룹 계열회사인 C&I 레저산업 소유라고 한다.

 

리조트와 골프장을 지어서 소수만 이용하려다가 환경단체와

국민들의 반대로 수포로 돌아가서 지금의 상태가 유지된다고 한다.

 

개인적인 바램은 리조트를 지어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는건 찬성하겠는데

섬 전체를 골프장으로 만들어 소수의 회원들만 이용하는거에 대해서는 반대한다.

 

인천항에서 직항으로 다니는 쾌속선이 있으면 더 좋겠고,

아니면 덕적도에서 갈아 타더라도 현재의 노후된

나래호는 폐선하고 새로운 배가 다녔으면 좋겠다.

 

 

대부도 방아다리 선착장
대부고속페리 3호를 타고 덕적도로 가서 배를 갈아타고 굴업도로 갑니다
대부도를 빠져 나와 덕적도로 갑니다
덕적도 항에 도착했네요
덕적도항에서 본 대부도쪽 바다
덕적도와 굴업도를 운행하는 낡은 나래호로 갈아타고 굴업도로 갑니다
덕적도를 빠져 나옵니다
굴업도가 보입니다
굴업도 선착장에서 본 조망. 목기미 해변과 왼쪽은 연평산. 오른쪽은 덕물산입니다
굴업도 선착장에서 본 목기미 해변과 연평산
굴업도가 덕적면으로 들어가네요
이런 화물차 뒤에 타고 민박집으로 갑니다. 위험합니다



 

서이장님 민박집. 음식 맛도 있고 숙박도 여기서 합니다
점심을 먹고 개머리언덕 트레킹을 합니다
맛나는 점심입니다.
개머리언덕 들머리에 있는 표지판
주황색 지붕이 음식 맛이 좋은 굴업도 민박집. 점심 식사후 개머리언덕으로 트레킹을 합니다.민박집 앞은 큰말 해수욕장입니다
민박집 앞에 있는 큰말 해수욕장
민박집에서 통신탑을 거쳐 옵니다
개머리 언덕으로 가다가 뒤돌아본 조망
통신탑과 걸어온 능선
개머리 언덕으로 가는 길이 그늘이 졌네요
꽃향유라고 합니다
뛰는 사슴
사슴 가족들
개머리언덕 끝에서
개머리언덕에서 본 노을이 지는 조망
개머리언덕에서 본 일몰
고씨민박집 벽에 있는 명심보감입니다
민박집으로 와서 맛나는 저녁을 먹네요
맛나는 저녁입니다
야밤에 일행들이 술 먹는다고 하니까 주인아짐이 꽃게와 우럭을 안주거리로 내오시네요.
술 안주로 탕도 끓여 주시고 우럭도 구어주시네요
이튿날 아침에 일어나 아침을 먹고 연평산 트레킹을 갑니다
목기미 해변 그리고 왼쪽은 연평산. 오른쪽은 덕물산
연평산으로 가다가 뒤돌아 본 목기미 해변이 특이하네요
코끼리 바위가 밑으로 보입니다
연평산 가기전에 코끼리 바위를 보러 해변으로 내려갑니다
해변에서 본 코끼리 바위입니다
코끼리 바위
코끼리 바위를 보고 연평산으로 올라갑니다
연평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꽤나 험합니다
연평산 정상에서 보는 목기미 해변과 개머리언덕쪽 조망
목기미해변과 통신탑 뒤로 보이는 개머리언덕
덕물산으로 내려가다가 있는 작은 연못. 꽃향유도 엄청 많네요
덕물산에서 보는 목기미 해변과 개머리 언덕
목기미해변과 개머리언덕쪽을 보며 만세를 한번 부릅니다
덕물산에서 보이는 붉은모래 해변과 연평산
내려가다가 있는 제법 큰 소나무
민박집으로 가다가 해변에 있는 폐광산 같이 보이는 건물
연평산에서 내려와 마지막 점심 식사를 하고 인천항으로 나옵니다
맛나는 꽃게탕으로 점심을 먹었네요
굴업도를 떠납니다
대부도 방아다리 선착장에 도착했네요
제천으로 오다가 부대찌개로 저녁을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