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강원도

강원 홍천 금학산(2024.05.15.수요일)

제천늘보 2024. 5. 15. 15:15

산행 코스 : 노일분교  - 정상 - 노일교회 - 노일분교

 

부처님 오신날이라 쉬는 날인데 오후부터 비 예보가 있어

오전중으로 갔다가 올수 있는 산이나 갔다가 오자는

마음이 들어 아침 6시에 제천에서 홍천 금학산으로 출발했다.

 

제천에서 노일분교 주차장까지 1시간 30분 걸렸다.

 

주차장에서 금학산 정상부가 보인다.

들머리인 경주 김씨 묘터도 잘 보인다.

 

금학산은 요 근래에 산행한 산중에 제일 편하다고 느꼈다.

산행거리도 짧고, 등로가 대체로 편안해서 그런것 같다.

 

금학산은 정상까지 조망이 없다고 보면 정답이다.

정상에서만 조망이 있다.

 

주차장부터 정상까지 2.5km정도 되는데

2km정도는 뛰어도 될 정도로 편안한 등로다.

 

500m 정도가 조금 경사가 있다.

천천히 올라가면 거리가 짧으니 금방 올라간다.

 

정상에 도착하면 데크가 잘 설치되어 있다.

정상 데크에서 보는 수태극 모양이 멋지다.

 

정상에서는 주변 산군들이 많이 보이지만

난 어디가 어디인지 잘 모르겠다.

 

정상에서 한참 조망을 구경하다가 내려왔다.

하산 길은 올라갈때 보다 더 편안한 길이다.

 

다만 낙엽이 많아서 약간만 신경을 쓰면 되는 하산길이다.

 

하산하여 팔봉산 주차장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지도 검색을 해보니 20분 거리다.

 

팔봉산을 가본지가 오래되어 팔봉산 그림자만이라도

보고 와야겠다는 마음이 들어 팔봉산으로 갔다가 집으로 왔다.

 

오다가 도로변에 있는 중국 식당에 들려 짜장면도 한그릇 사먹고

집에 오니 오후 2시도 안 되었다.

주차장에 내차만 있고요. 저멀리 보이는 2층집이 들머리입니다.
주차장에 내차만 있네요. 왼쪽 길로 산행 시작합니다.
왼쪽에 있는 2층 집을 향하여 출발합니다
노일분교 폐 건물
올라가다가 본 노일분교 주차장
2층집에서 홍천한우 식당쪽으로 올라갑니다
홍천 한우식당
경주 김씨 제각과 묘터가 보이네요
경주김씨 제각
경주김씨 묘터에서 본 노일분교쪽
경주 김씨 묘터에는 붓꽃이 엄청 많네요
첫번째 안부와 안내표지판
산행 초입 부분에 산초나무가 엄청 많네요
첫번째 바위가 나오네요
오르다가 있는 유일한 조망처. 살짝 보이는 수태극
안부 삼거리에 도착했네요
여기서 정상을 갔다가 다시 여기로 와서 북노일 나루터쪽으로 하산합니다
정상으로 가는 방향
정상 바로 밑에 있는 쉼터
여기서 간식을 먹고 내려왔네요
저기 데크에서 수태극 모양이 잘 보입니다
태극 문양으로 보이나요?
살짝 당겨 보았네요. 수태극 모양.
아까는 왼쪽으로 올라왔는데 하산은 직진으로 내려갑니다.
북노일 나루터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구멍 뚫린 참나무
여기서도 표지판이 지워진쪽으로 직진입니다.
남노일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날머리입니다
표지판 뒤로 금학산 정상부가 보입니다
금학산 정상이 잘 보입니다
붓꽃
금학산이 잘 보입니다. 오른쪽으로 올라갔다가 왼쪽으로 내려왔네요
노일교회를 지나갑니다
왼쪽에 홍천 한우식당입니다
들머리에 다 왔네요. 노일분교가 보이네요.
노일분교앞 운동장
주차장
차가 한대 더 늘어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