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사

과거사 사죄

제천늘보 2024. 8. 21. 10:58

 

식민지 지배와 위안부나 강제 징용등에 대해서

일본에게 사죄를 하라고 한국에서 주구장창 주장을 하지요.

 

​일본에서는 정권에 따라서 사과와 유감 표명도 했다가,

요즘은 근대화를 시켜주었으니 사과할게 없다고 주장을 하네요.

 

요즘은 한국이나 일본이나 극우세력들이 발호를 하여

근대화 논리를 주장하며 식민지배를 합리화 시키고 있네요.

 

일본 극우세력은 어쩔수없다 해도

한국 극우세력은 언젠가는 숙청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肅淸(혼란한 세상,그릇된 일을 엄하게 바로 잡음)

 

나는 일본의 사죄에 대해서 좀 다르게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베트남 전쟁 당시에 저질렀던 전쟁범죄에 대해서

베트남 정부와 국민에게 사과도 하고, 보상을 해 주어야

일본에게 당당하지 않을까요?

 

오랜세월 강제적인 일본의 한반도 식민지배와

짧은기간의 전쟁 참여는 당연히 질적으로 다르지만..

 

당시에 무차별적인 학살에 피해를 당한 베트남인들이 많다고 하니,

당연히 정부차원에서 사죄도 하고, 보상도 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가 베트남에게 진정으로 사죄와 보상을 한다면,

일본인들이 더 부끄러워 하지 않을까요?

 

독도 문제나 과거사 부정으로 일본늠들이 밉지만,

명분으로 우위에 서려면 베트남에게 응분의

사죄와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학살당한 베트남인들에게 배상을 하고 더이상

일본에게 사죄하라고 주장도 하지 않는게 좋겠네요.

 

진정으로 반성과 사과를 않는 일본은 더 창피하겠지요.

 

조선 왕조가 무능부패하고 힘이 없어서 식민지배를

당한것이 자랑스럽지도 않고, 조선왕조가 부끄럽네요.

 

일제 강점시대와 한국전쟁을 이겨내고 진정한 근대화를

우리 손으로 이루어낸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네요.

 

이젠 정치,경제,군사,문화적으로 일본을 넘어서고 있는

대한민국이라 예전처럼 일본을 부러워할 이유도 없네요

 

명분에서 우위에 있는 한국에서는 독도같은 현안등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주장을 해야 된다고 봅니다.

 

당당하게 일본에게 대응을 하려면

우리도 좀 넓게 생각할 필요가 있지요.

 

'시 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벌 유감  (0) 2024.09.20
케이블카 설치 찬성  (0) 2024.08.20
출산장려 정책 반대  (0) 2023.03.09
안락사 스위스 단체(페가소스)  (1) 2023.01.17
존엄사법 반대하는 사람들.ㅠ  (0)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