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강원도

강원 홍천군 운무산(2023.6.17.토요일)

제천늘보 2023. 6. 16. 15:05

산행 코스 :

청량리 마을 - 원넘이재 - 정상 - 원넘이재 - 청량리 마을(원점회귀)

 

제천에서 2시간 가까이 운전을 해서 들머리에 도착을 했다.

 

들머리는 청량저수지를 지나서 마을 끝까지

진행을 하다보면 돌탑정원이란곳이 나온다.

 

여기서부터는 안내 표지판대로 진행을 하면 된다.

 

들머리부터 원넘이재까지는 등로가 유순하다.

원넘이재부터 정상까지 1km정도는 된비알이다.

 

하지만 조망처가 곳곳에 있어 조망 구경을 하면서

쉬엄쉬엄 올라가면 어느새 정상이다.

 

오지 산행이니만큼 반바지와 반팔은 금물이다.

모기와 각종 벌레. 잡풀들이 무성하다.

 

원넘이재에서 정상쪽으로 가다가 보니

후미에서 사람들 소리가 난다.

 

한참 기다려 어디서 오신분들인지 물어보니 전라 광주에서

한강기맥 종주를 하러 21명이 오셨다고 한다.

 

이 더운날 30km정도를 걸어야 한다고 한다.

대단하신 분들이다.

 

난 이 짧은 산행거리도 힘이 들어 헥헥거리는데.

 

이 분들께 자극을 받아서 하산후에

1일 2산으로 아미산을 산행을 했다.

 

 

 

도로 끝부분에 있는 돌탑정원
돌탑정원
돌탑정원
돌탑정원 맞은편에 있는 안내 표지판
여기서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작은 공터가 나오면 여기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차단기. 사람은 옆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부터 700m쯤 걸어오면 여기 들머리가 나옵니다
첫번째 쉼터
안내 표지판 거리가 잘못 되엇네요. 여기서 1200m정도가 맞는것 같네요
자갈길도 나옵니다
원넘이재가 보입니다
원넘이재.. 여기서 정상까지 1km정도 됩니다
정상부 부근인데 나무에 가려 안보이네요.
한강기맥 종주하는 분들
여기서 운무산 반대방향인 배낭있는 쪽으로 조망을 보러 갔다가 다시 여기로 옵니다
절벽이라 더 진행을 못합니다
태기산 풍력발전기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앞에 보이는 운무산 전위봉.이 봉우리를 넘어가야 정상입니다.
청량 저수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정상으로 진행합니다
호치케스 구간
청량 저수지
청량저수지와 청량리 마을. 그리고 태기산
청량리 마을과 들머리. 원넘이재. 그리고 태기산이 보입니다
태기산
앞에 보이는게 정상입니다
바로 앞에 바위를 우회해 가야 정상이 나옵니다
정상데크. 그늘이 있어 쉬기가 좋아요
태기산이 확실하게 보입니다
먼드래재 방면
먼드래재 방면
그늘이 있어서 쉬기가 좋네요
하산 길
계곡물이 있어 세수해도 됩니다
들머리로 다시 나왔네요
주차장에 차가 한대 더 늘었네요
마을에서 본 운무산 전위봉
원넘이재와 운무산 전위봉
홍천 서석면에 있는 터미널 식당
홍천 서석면으로 나와 터미널식당에서 콩국수를 먹고 8분거리에 있는 아미산으로 향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