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서울 경기

경기 강화도 마니산(2020.04.15.수요일)

제천늘보 2020. 4. 16. 09:32

제천에서 아침 8시에 출발해서 강화도 입구인

초지대교에 도착하니 11시쯤 되었는데 신종코로나 발열체크를

차량마다 다 하는라고 엄청 밀리고 있네요.

 

겨우 통과하여 마니산 국민관광지에 도착하니

11시 30분이 넘었네요.

 

늦게 도착하였어도 산행거리가 짧은 마니산이라

여기저기 구경하며 느긋하게 산행을 시작했는데

마니산도 고려산 못지않게 진달래가 엄청 많더이다.

 

강화 고려산 진달래도 유명한데 아예 주차장,

등산로 입구등등을 다 폐쇄하였네요.

하여 고려산쪽은 갈 생각도 않았지요.

 

산행중간에 막걸리를 먹는라고 30분정도 소비하고,

정상에서 점심 먹는라고 소비하고.ㅎ

한시간 정도는 노는라고 소비한것 같네요.

 

단군로는 거리는 약간 길지만,

완만해서 오르기도 좋고 하산코스에도 좋은것 같네요.

 

계단로는 거리는 짧지만,

가파른 계단이 많아서 등하산시 무릎에 안좋다.

 

차량회수만 가능하다면 종주코스인

함허동천-정상-단군로가 좋은 코스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