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강원도

강원 삼척 대금굴(2023.7.29. 토요일)

제천늘보 2023. 7. 31. 09:42

대금굴과 환선굴이 있는 덕항산도 환종주하는 코스로 산행도 해보고,

환선굴도 구경을 했었는데 관람이 까다로운 대금굴을 여지껏 못 가봤었네요.

 

덕항산은 독사가 많은 산이라 여기저기에

뱀조심하라는 안내 표지판이 많이 있네요.

 

국내에 있는 동굴을 많이 가 봤지만

대금굴은 수량이 풍부한거로 기억이 됩니다.

 

특히 비룡폭포와 천지등이 기억에 남네요.

 

종유석등은 보통 동굴에 다 있는거라 비슷비슷합니다.

 

미리 인터넷 예약을 해야 관람이 가능한 대금굴이라

가 보기가 까다로운데 이번에 겨우 표를 예약을

할 수가 있어서 대금굴을 구경하고 왔네요.

 

동굴 내부는 미생물 보호와 관람시간 단축을 위해

촬영 금지라고 합니다.

 

대금굴 관람후 점심으로 곤드레밥과 산채비빔밥을 먹었는데 맛나네요.